표준화된 재고 관리 프로세스를 위해 고려해야 할 6가지 사항

특정 상품을 구매하려고 마음먹고 가게에 들어가는 상황을 상상해 보세요. 그러나 가게를 방문하는 데 노력을 들였음에도 불구하고 찾던 제품이 품절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망스럽죠?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매장 직원을 찾아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당신은 아마도 스마트폰을 꺼내서 다른 가게를 찾거나 혹은 온라인으로 주문할 것입니다.

이러한 일은 매장에서 매일 발생하면서 안타까움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사례는 적시에 적절한 상품을 구비하여 훌륭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와는 거리가 멉니다. 결과적으로 회사의 평판이 실추될 수 있으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는 더욱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재고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이 해답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재고 정확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면 귀사와 귀사의 소중한 고객 모두에게 재고 가시성을 높이는 동시에 매출을 증가시킬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확한 재고는 매장 매출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향상된 매출은 고객에게 일관되고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추가 투자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할 수 있을까요?”라고 자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표준화된 재고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재고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사항입니다:

고객의 신뢰와 기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구비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고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이는 첫걸음입니다.

쾌적한 쇼핑 경험
고객의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킴으로 고객과의 관계가 향상됩니다.

잠재적인 신규 고객
긍정적인 입소문과 온라인 후기로 신규 고객 유치하기

경쟁력 우위
재고 투명성을 통한 대안적이고 편리한 쇼핑 방법 제공

손실 및 편차 감소
재고 요구 사항을 파악하면 회사 전략을 더욱 효과적으로 정립하여 문제 영역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을 통한 비즈니스 전략 개선
재고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쇼핑 경험이 매우 중요하며, 재고의 정확성은 매장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RGIS가 최적화된 재고 프로그램을 통해 재고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RGIS를 통한 리소스 및 지원에 대해 알아보세요.